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광주 일정 예매, 송가인 본명 나이 키 소속 데뷔 가족 프로필
스타. 방송 드라마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광주 일정 예매, 송가인 본명 나이 키 소속 데뷔 가족 프로필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광주 일정 예매, 송가인 본명 나이 키 소속 데뷔 가족 프로필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광주 일정 예매,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압도적 예매율 1위, 명불허전 트로트 여제
송가인의 전국 투어 콘서트가 티켓 오픈과 동시에 예매율 1위에 올랐다.
'2023 송가인 전국 투어 콘서트-광주'가 지난 12월 11일 오후 3시에 진행된 티켓 오픈 직후 공식 예매처 인터파크 티켓의 예매 순위에서 랭킹 1위를 석권, 송가인의 인기를 입증 했다.
송가인은 12월 30일 오후 6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에서의 광주 공연을 첫 시작으로, 목포, 수원, 군산, 인천, 서울 등에서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독보적인 가창력과 세밀한 감성을 동시에 갖춘 송가인은 꾸준한 앨범 발매 및 방송으로 왕성하게 활동하며 차세대 트로트 여제로 자리매김 했다. 팬들도 '너무 기대된다.' 올 겨울 가장 볼 만한 공연이 되리라 확신한다.' 등 송가인의 전국 투어 콘서트를 향한 기대감을 표현하고 있다.
‘2023 송가인 전국 투어 콘서트-광주’의 20대부터 50대까지의 고른 연령대의 예매자 분포는물론, 송가인의 주요 팬 연령층의 자녀들인 20~40대의 예매율이 두드러졌다. 콘서트에 나서는 송가인은 팬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무대에서 선보일 곡 선정부터 모든 것에 심혈을 기울여 관객의 시청각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무대를 준비하는데 여념이 없다는 전언이다.
송가인은 지난달 스타서베이 K-POP 퀸 랭킹 투표에서 1,153,320표 중 503,670표를 얻으며 1위에 올랐다. 그는 43.7%라는 압도적인 득표율로 다른 후보들과 큰 차이를 보였으며, 121주 연속 1위에 등극하며 '트로트 여제'의 면모를 다시 한번 뽐냈다.
송가인은 가수 김호중과 함께 참여한 TV조선 ‘명곡제작소’ 앨범 2천 장을 예약 판매에서 단시간만에 매진시키는 등, '정통 트로트 여제'의 독보적인 위치를 입증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인천 공항 명예 수문장', '한국문화재재단'의 홍보대사로 임명되며 ‘K-컬처’로 불리는 대한민국 문화의 발전을 활발히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광주 일정 예매, 송가인 본명 나이 키 소속 데뷔 가족 프로필
송가인 본명 나이 키 소속 데뷔 가족 프로필
본명
조은심 (曺銀心[훈음], Cho Eunsim)
출생, 나이
1986년 12월 26일 (36세)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앵무리
국적
대한민국
본관
창녕 조씨 (昌寧 曺氏)
신체
153cm|47kg|220mm|A형
가족
아버지 조연환, 어머니 송순단(1959년생)
오빠 조규창, 조성재, 조카 조은서
학력
광주예술고등학교 (국악과 / 졸업)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음악극학 / 학사)
종교
불교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
데뷔
2012년 싱글 앨범 산바람아 강바람아, 사랑가
(데뷔일로부터 +4368일, 11주년)
예명인 송가인의 "가인"은 노래하는 사람(歌人), 아름다운 사람(佳人)이라는 중의적 뜻을 포함하고 있다.
어머니 송순단은 국가 지정 무형문화재 제72호 진도 씻김굿 전수교육조교이면서 무속인이다. 중학교 2학년 때 판소리를 시작해 광주예고를 거쳐 중앙대학교 국악대에서 음악극을 전공하였다. 2008년 전국판소리대회 대상, 2010년 2011년 판소리로 문화관광부 장관상을 2회 연속 수상하였다.
참고로 둘째 오빠 조성재도 중앙대학교 국악대를 다녔고, 친남매가 2살 터울이라 두 학번 선후배관계이다. 오빠 조성재가 군에서 제대하니까 여동생 송가인과 같은 3학년이었다. 남매가 수업도 같이 들었다 하며 졸업년도도 같다 한다.
그러다 2010년 겨울, 전국노래자랑 전라남도 진도군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고, 1주일 뒤 방송된 그해 연말결선에서 우수상(2등)을 차지했다. 그 무대를 본 가요계 관계자가 연락을 해왔고, 트로트 연습을 거쳐 2012년 10월 <산바람아 강바람아>, <사랑가> 신곡을 내고 트로트 가수로 데뷔했다. 대부분의 트로트 가수들이 그렇듯 무명 생활이 상당히 길었다.
서러운 무명 생활을 하다 2019년 상반기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하며 초반부부터 압도적인 우승 후보로 인기를 몰았고, 마침내 우승하여 미스트롯 진이 되었다.
미스트롯에서도 여러 차례 강조되었듯이 정통 트로트에서 무서운 파괴력을 보여 주는 보컬이다. 정통 트로트라 하면, 엔카의 영향을 받아 요나누키(ヨナ抜き) 단음계로 구성된 멜로디에 폴카와 같은 2비트 리듬으로 구성된, 원초적인 형태의 트로트를 말한다. 즉 정통 트로트는 사실 현대적인 세미트로트와는 음계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12] 특유의 구슬픈 '뽕삘'이 강하게 풍긴다. (젓가락 장단이나 구음으로 '쿵짜작 쿵짝 짜가자가 짠짠' 과 같이 표현하는) 트로트는 원래 일제강점기를 거치며 엔카와 거의 구분되지 않고 발전해 오다가, 해방 이후 국악의 발성법(떠는 목이나, 꺾는 목과 같은)과 결합한 장르이기 때문에,판소리를 전공한 송가인에게는 최적화된 장르라고 할 수 있다.
송가인의 노래를 들어보면 저음부터 고음까지 가리지 않고 파워풀한 소리를 내며, 판소리 전공자다운 묘한 허스키 보이스가 섞여 있어 남자 가수의 노래를 커버할 때도 독특한 매력을 준다.
사실 정통 트로트 자체가 이미 사장된 장르이고 특별히 정통 트로트를 표방하는 신곡조차 등장하지 않는 상태에서 정통 트로트를 주무기로 하는 가수가 인기를 얻은 것은 상당히 흥미로운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엔카를 구사했기에 정통 트로트에 가장 가까운 음악색을 가진 김연자조차 한국에서는 세미트로트를 주무기로 하고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송가인이 미스트롯 결승무대에서 부른 '단장의 미아리 고개'만 해도 무려 1956년 작품이다.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광주 일정 예매, 송가인 본명 나이 키 소속 데뷔 가족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