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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채용, 주가전망

스타연예특급♡ 2023. 8. 29.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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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현대자동차 채용과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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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채용

9월 1일부터 14일까지 원서접수


현대자동차는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현대자동차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9월 신입사원 상시채용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연구개발, 디자인,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IT 등 총 6개 분야 26개 직무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로 분야별 자격요건과 수행 직무 등의 세부사항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채용 기간 동안 현직자와 인사담당자가 참여하는 잡페어(Job Fair)와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가 2017년 이후 6년 만에 재개하는 잡페어는 다음달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쎈느(Scene)에서 열린다.

잡페어는 팝업스토어(Pop-up Store)의 형태로 현대자동차 구성원의 일과 성장, 기업문화를 소개하는 팝업 전시, 현직자와 함께하는 소통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구체적으로 팝업 전시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관람 가능하며 ‘프로젝트 코드’를 주제로 하나의 신차를 개발해 완성하기까지 그 뒤에 담긴 현대자동차 구성원의 노력과 성장의 발자취를 소개한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이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직무와 밸류체인(Value Chain)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입사 후 성장 모습을 그려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직자와 함께하는 소통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현직자와 직무에 대해 이야기하는 ‘리버스 인터뷰’, 현대자동차 구성원의 성장 스토리를 듣는 ‘팀 현대 토크’ 등 자신의 성장 가능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자동차는 시공간 제약없이 현직자와 소통이 가능한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도 다음달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온라인에서 실시한다.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는 현직자가 채용 직무를 발표하는 ‘채용 발표회’, 현직자와 지원자가 직무에 대해 소통하는 ‘직무 상담 공간’, 인사담당자와 채용 상담 또는 모의 면접을 진행하는 ‘HR 상담 공간’, 현대자동차 채용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채용 정보관’ 등의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잡페어와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는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3일까지 신청하면 참가가 가능하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7월 도입한 ‘예측 가능한 상시채용’ 원칙에 따라 매 분기별(3, 6, 9, 12월) 1일마다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예측 가능한 상시채용은 지원자들이 모집 시점을 예측할 수 있고 이전 대비 채용 일정이 단축되는 등 지원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우수 인재를 확보해 미래 모빌리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지원자 관점을 고려해 채용 과정을 개선하고 차별화된 채용 콘텐츠를 만들어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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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주가전망


현대차그룹 공매도 폭탄…주가 향방은?

'피크 아웃' 우려에 현대차 주가 내리막

증권가 "우려 과도…투자 매력 높아"

현대차·기아가 올해 상반기 누적 판매 1억5천만대를 달성할 전망이다. 두 기업은 1962년 이후 작년까지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총 1억4천744만9천 대를 판매했으며, 누적 판매 1억5천만 대까지 남은 수량은 255만 대 정도다.

사진은 31일 오후 서울 서초구 현대자동차·기아 본사

이달 들어 현대차.기아 등 현대차그룹주의 공매도 거래대금이 급증했다. 현대차 실적 '피크아웃'(정점 후 하락 전환) 우려가 커지면서 주가 하락을 염두에 둔 투자자들의 베팅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달 들어 현대차 공매도 거래대금은 1340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달 같은 기간 공매도 거래대금(575억원) 보다 133% 늘어난 것이다.

지난 23일에는 전체 거래대금 대비 공매도 비중은 21.31%를 기록했다. 공매도 거래비중이 20%를 넘은 것은 올 들어 처음이다.

이달 기아도 공매도 거래대금이 1624억원으로 지난 달(415억원) 보다 291.3% 증가했다. 현대모비스의 공매도 거래비중은 최근 사흘 연속으로 10%를 웃돌았다.

공매도가 늘면서 현대차·기아 주가는 빠졌다. 이달 들어 현대차 주가는 19만9400원에서 18만6200원으로 6.6% 떨어졌고, 기아는 8만3300원에서 7만8100원으로 6.2% 하락했다. 현대모비스 주가는 같은 기간 23만6000원에서 22만7000원으로 떨어졌다.


이는 올해 2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생긴 '실적 피크아웃' 우려 때문이다. 현대차와 기아가 각각 2분기 영업이익 4조2379억원, 3조4030억원을 기록하며 3개 분기 연속 최대 영업이익을 경신했다. 그러나 자동차 산업의 호황은 일시적이고 곧 끝날 것이란 피크아웃론이 완성차 업체의 주가를 짓누르고 있다는 분석이다.

현대차의 호실적과는 달리 주가는 내리막을 걷고 있다. 올해 5월11일 21만15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으나 주춤하던 주가는 지난 달부터 하락세를 이어오고 있다. 최근 3개월(5월 23일~8월 23일)동안 주가 20만7500원에서 18만7500원으로 약 9.64% 떨어졌다. 영업이익률은 10.0%로, 2013년 2분기(10.4%) 이후 10년 만에 두자릿수로 올라섰다.

최근 현대차 노조의 파업 가능성이 고조된 가운데 노사관리가 주가에 주요 변수가 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파업이 벌어지면 현대차의 영업손실이 1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강성진 KB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자동차 업계가 파업의 위험에 노출돼 있다"며 "반도체 문제는 거의 해결됐지만 노사 관리가 생산, 주가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증권가에서는 실적 피크아웃 우려가 과도하다며 올해 실적 추정치를 올려잡고 있다. 삼성증권은 2025년 현대차 영업이익이 분기당 5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주가도 목표가 대비 약 30% 낮은 18만원대에 거래되고 있어 투자매력이 높다는 분석이다.

임은영 삼성증권 연구원은 "격과 판매량이 모두 상향·증가하는데 실적이 피크아웃에 이른다는 점이 모순"이라며 "향후 원화 강세를 감안해도 평균판매단가(ASP) 증가 트렌드에 의해 대당 영업이익 400만원 이상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ㅇㅇ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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